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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년 10월 26일 토요일

[Cocos2d-x] 프로젝트 생성하기 실행하기

#1. 들어가기


직전에 올린 글
Cocos2d-x 설치하기 (https://oskardevelopers.blogspot.com/2019/10/cocos2d-x-cocos2d-x.html)에서
Python 2.x와 Visual Studio Community, Cocos2d-x를 모두 설치했다면,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프로젝트를 만들어보자.
여담이지만.. 현재 Python3을 사용중이었고, 앞으로 cocos2d-x로 개발을 개속 해볼거라면 Python2를 미리 환경변수에 등록하길 추천한다.. 매번 Anaconda Powershell Prompt를 통해 작업하긴 귀찮은 일이므로..

#2. Cocos2d-x 를 통해 첫 프로젝트 생성해보기


cmd 창을 열어 아래와 같이 kr.sam.martin패키지의 FirstGameTest라는 프로젝트를 생성해보자. (패키지명과 프로젝트 명은 자유롭게 작성하자~)
* 추가적으로 -l이후 언어를 js 등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.

프로젝트 생성 형식:   cocos new {프로젝트명} -p {패키지명} -d {생성위치} -l cpp

cocos new FirstGameTest -p kr.sam.martin -d C:\Users\Martin\cocos2d-x-workspace -l cpp

조금 기다리면 cmd창에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프로젝트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
해당 위치에 가면 'FirstGameTest' 프로젝트가 잘 생성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.


#3. 프로젝트 실행해보기


프로젝트는 생성을 했는데 정작 실행을 못하면 소용 없으니.. 실행하는 법을 알아보자.
먼저, 아까 생성된 위치에서 아래와 같이 {프로젝트명}.sln 파일을 더블클릭 해보자.
필자의 경우 FirstGameTest.sln


미리 설치된 Visual Studio를 연결프로그램으로 선택해 열어주면, 또 뭘 업데이트 하라고 한다.. (귀찮지만) 업그레이드를 눌러주자.

다 끝나면, 아래처럼 탐색기에 내가 생성했던 FirstGameTest가 보일 것이다.
이걸 마우스 우클릭으로 '디버그 -> 새 인스턴스 시작' 을 눌러주자.


기나긴 warning의 향연이 지나고 나면... (시간이 꽤 걸린다..)
아래와 같이 귀여운(?) 로고와 함께 첫 프로젝트를 실행시켜볼 수 있다.


그럼 이제 남은건 개발뿐인가..?!


댓글 3개:

  1. vcxproj하고 sln파일이 없는데 어떡하죠...ㅠ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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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1. 음.. 혹시 첫 프로젝트 생성인데도 그런건가요? 기존에 있던거라면 프로젝트 자체를 지우고 해당 폴더도 삭제한 후에 다시 한번 해보세요.. 제가 저 파일 자체가 생성되지 않은 경우는 없었어서요.. 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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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2. 그 탐색기 옵션에서 알려진 파일 형식 항상 표현? 체크 풀면 보이는걸로 알고 있어요 한번 해보세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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